존경하는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제8대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회장을 맡게 된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안재기 교수입니다.


회장의 직책을 맡게되어 한편으로 영광스럽지만 다른 한편으로 어깨가 무겁습니다. 이전 회장님들께서 이루어놓은 많은 성과들을 바탕으로, 학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경근골격초음파는 다른 초음파 분야보다 늦게 발전하기 시작했지만, 현재는 재활의학과를 포함한 다양한 전공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우리 학회는 2009년 창립되어, 신경근골격계 분야의 초음파의 활용 및 보급과 연구를 통해 현재까지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매년 춘-추계 학술대회와 핸즈온 위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해오고 있으며, 초음파 관련 의학도서를 편찬했고, 초음파 인증 시험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세계신경근초음파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우리 학회가 역동적이고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우리 학회가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과제들이 남아있습니다.

무엇보다 초음파 검사 및 초음파 유도하 시술에 대한 다양한 요구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우리 학회는 초음파 시술에 대한 새로운 교육 형태를 개발하고 적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학회의 우수한 국내 신경근골격 초음파의 경험과 기술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해외의 저명한 학자들을 초청하여 국내학자들과 공동연구를 비롯한 여러 종류의 교류를 추진할 것입니다.
최근 인공지능을 이용한 다양한 초음파 검사 방법 등이 개발 연구되었으며, 활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렇듯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회원들이 새로운 기술을 경험하도록 충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발전을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이 필수적입니다.
저와 유승돈 이사장님, 그리고 이사님 및 평의원 모두는 회원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회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 학회 회장
안재기

||
Loading...